본문 바로가기
워크 정보

쿠팡 친구 후기 채용 근무 환경

by '-'- 2022. 4. 26.

요즘 쿠팡 친구 후기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코로나로 배달과 택배 일자리가 늘어나면서 쿠팡 일자리를 희망하는 분들도 많이 늘어났는데요. 쿠팡 친구 모집 광고에 연봉 4,800만 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하여 많은 구직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쿠팡 친구 후기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쿠팡 친구 후기 모음, 근무 환경, 연봉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친구란?

 

쿠팡 로켓배송

 

쿠팡 친구는 구 쿠팡맨이 새롭게 바뀐 명칭입니다. 쿠팡에서 주문한 물건을 배달하는 업무로 택배 기사와 동일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쿠팡 친구로 입사하면 축하금 100만 원을 지급 하기도 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쿠팡 친구 근무 환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친구 근무 환경

 

쿠팡배송

 

쿠팡 친구 근무 시간은 주간 10시 ~ 21시, 야간 22시 ~ 08시로 이루어집니다. 140가구 미만 물량만 배송하는 라이트 업무와 그 이상 물량도 담당하는 노멀이 있습니다. 

 

라이트 업무의 평균 연봉은 30,000,000 ~ 34,000,000만 원이며 노멀 업무의 평균 연봉은 36,000,000만 원 ~ 40,000,000만 원입니다. 

 

쿠팡이 광고하는 쿠팡 친구 급여 48,000,000만 원을 받으려면 노멀 업무에 추가 인센티브까지 추가하면 받을 수 있는 금액으로 생각됩니다. 

 

아래에서 쿠팡 친구 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친구 후기

 

쿠팡친구

 

쿠팡 친구 후기를 살펴보면 보통 업무가 힘들다는 후기들과 고정된 수입을 받을 수 있어 좋다는 후기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후기를 찾아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저도곧 1년차인데 지금은 노멀시니어A라고 젤높은거 하고 있네요 ㅋㅋ

- 적응은 한두달이면 되고 노선적응은 6개월정도면 숙달합니다. 강도는 사람마다 다르니 해봐야알아요 

- 쿠친은 잘만 하면 300넘게도 받죠 저도 현재 쿠친중입니다. 돈은 많이 벌어 좋은데 다만 애로 사항은 서서 일하다보면 발이 좀 아프다는거... 그래도 깔창 끼고 나서 일하니까 좀 더 버틸만 하드라구요

- 아무래도 고정적인 수입도 생기고 아예 정직원으로 일하다보니 이건 좋은거같습니다 ㅎ 만족스럽네요 현재까지는요. 

 

출처 : 스펙업

 

쿠팡홈페이지

 

쿠팡 친구는 즉시 취업할 수 있다는 장점, 정직원 고정 수입, 일하는 업무량에 따라 월급을 받을 수 있어 만족스럽다는 후기들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위와 같은 좋은 후기들도 많았지만 아무래도 어느 회사나 그렇듯이 안좋은 후기들도 많이 찾아 볼 수 있었는데요.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는 라이트 노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라이트는 그럭저럭 할만한데 노멀로 넘어가는 순간 현타와요..... 주간 야간업무 선택이고 6개월간 이동 못합니다. 라이트 야간 기준 대략 세후 270-300정도 생각하시면 되고요 라이트 주간은 240-270정도 될거에요

- 1년 미만 퇴사율이 80프로인가 기사로 봤습니다.

- 현직 종사자입니다. 쿠팡 적자로 직원들 더빡세게 굴리고 있습니다. 직원들 힘들어 죽을려고합니다. 배송물량이 많이 늘었습니다. 물론 다쳐내면 인센티브지만... 안되면 빨리 끝난 직원들 도움 받으면서 하니 심적부담이 큽니다. 

 

출처 : 배달세상

 

 

쿠팡 친구 좋지 않은 후기들의 대부분 내용은 빡센 강도의 업무량이었습니다. 적응 하는 분들은 잘 적응을 하지만 적응하지 못할 경우에는 1년 미만 퇴사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일단 저는 쿠팡 친구의 최대 장점이 정직원으로 바로 취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평소 체력이 좋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쿠팡 친구에 지원하여 몇 개월간 경험을 해보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쿠팡 친구 입사를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정직원 고정 수입과 빡쎈 업무량 등의 장단점들을 잘 살펴보시고 적응을 잘 할 수 있을 것인가를 염두해 두신 후 지원하는 것이 내 시간을 날리지 않고 일자리를 찾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정직원이 아닌 단기 알바 개념의 일자리를 구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서는 쿠팡 물류센터 또는 쿠팡 플렉스를 알아보시는 것도 구직에 도움이 됩니다. 

 

 

쿠팡 물류센터 알바 신청 시급 주의사항

요즘 일자리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입니다. 그래서 단기 알바 형식으로 쿠팡 물류센터 알바를 알아보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오늘은 쿠팡 물류센터 급여, 근무안내, 지원 신청, 지원 주의사

classicinfo.tistory.com

 

글을 마치며

 

쿠팡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배달, 택배 업무가 늘어나면서 일자리를 늘려 대규모 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쿠팡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소셜커머스 사이트이고 근무 환경 시스템도 잘 짜여져 있기 때문에 지금 즉시 취업이 가능한 곳을 찾고 계신 분 또는 단기 알바 개념으로 일자리를 구하시는 분들은 꼼꼼히 살펴보신 후 쿠팡 일자리를 지원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쿠팡 친구 후기, 근무 환경, 연봉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쿠팡 친구 후기를 찾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재택 부업 추천 알짜배기 TOP6

지금은 부업으로 월 100만 원 이상을 벌 수 있는 "N잡 시대"입니다. 유투브에 있는 돈버는 방법을 다룬 채널들을 보면 요즘에는 다들 인터넷 N잡을 통해 돈을 벌고 있다는 간증들이 넘쳐납니다. 그

classicinfo.tistory.com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2유형 총정리 주의사항

국민취업지원제도라고 들어 보셨나요? 어려운 상황 속 취업이 잘 되지 않는 국민들을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국민취업제도라는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취업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취업을 할

classicinfo.tistory.com

 

 

에어팟 기능 5가지

혹시 에어팟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음악을 들을 때나 전화를 받을 때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는 에어팟을 사용하면 참 편리할 수가 없는데요. 에어팟에는 우리가 잘 모르는 5가지의 기능이 더 있

classic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