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크 정보

취업 잘되는 국가 자격증 순위

by '-'- 2022. 5. 4.

가장 취업이 잘되는 자격증은 어떤 자격증일까요?

 

자격증은 한번 따두면 미래를 대비 할 수 있다는 것에 뭔가 마음이 든든해 지면서 국가에서 인정을 받았다는 사실에 기분도 매우 좋아지는데요. 

 

요즘에는 어떤 자격증이 인기가 많은지 또는 어떤 자격증을 따야 취업이 잘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가장 채용이 많은 자격증 순위를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열심히 공부하여 우리 모두 한번에 원하는 자격증을 꼭 딸 수 있기를 바라며 국가 자격증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격증 순위 1~20위

 

1 ~ 20위 구인 건수
자동차 운전면허 68,500
요양보호사 61,763
사회복지사 14,404
간호조무사 9,139
보육교사 9,046
지게차 운전기능사 7,376
건축기사 7,162
한식조리기능사 6,682
간호사(면허) 5,360
자동차 운전면허 1종 대형 4,581
전기기사 4,017
토목기사 3,489
전기산업기사 3,086
전기기능사 2,953
직업상담사 2급 2,855
영양사 1,800
용접기능사 1,732
정보처리기사 1,717
전산회계1급 1,557
전산세무2급 1,426

 

1위는 역시 우리 생활에 빠질 수 없는 자동차 운전면허 자격증입니다. 뒤이어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보육교사, 지게차 운전기능사 순으로 채용 건수가 가장 높습니다.

 

 

요즘에는 국비 지원 내일 배움 카드로 자격증을 취득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직장에 다닌다고 하더라도 미래를 위해 기술 자격증을 따 놓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도 요즘 새로운 직업에 대한 생각을 하며 국비 지원을 통해 기술 자격증을 따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비지원 자격증 종류 총정리

내일 배움 카드로 딸 수 있는 국비지원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가요? 요즘 취업이 되지 않아서 자격증을 더 취득하고 취업을 하려고 분들, 직장인이지만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분들 모

classicinfo.tistory.com

 

매일 같이 급변 하는 시대에 안정적인 직장을 구할 수 있는 자격증을 하나 따 두면 그래도 세상을 살아 가는데 조금이나마 마음이 든든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하루 빨리 자격증 공부를 다시 시작하여 올해는 꼭 원하는 자격증을 딸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자격증은 한번 따두면 왠지 마음에 안정적인 느낌이 드는것 같습니다.

 

제가 처음 딴 자격증은 워드프로세서 2급이었습니다. 처음 딴 자격증에 이름과 사진이 프린트 되어 딱 받았을 때 정말 뭔가 국가에서 해당 자격 인증을 받았다는 생각에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오늘은 자격증 채용 순위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우리 모두 원하시는 자격증을 모두 한번에 딸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쿠팡 물류센터 알바 신청 시급 주의사항

요즘 일자리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입니다. 그래서 단기 알바 형식으로 쿠팡 물류센터 알바를 알아보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오늘은 쿠팡 물류센터 급여, 근무안내, 지원 신청, 지원 주의사

classicinfo.tistory.com

 

 

바리스타 2급 자격증 국비지원 따는법, 시험 정보

직장 생활을 벗어나 새로운 취미를 찾으려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직접 좋아하는 취미를 배우며 그것으로 자격증까지 따는 것은 매우 효율적이고 메리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리스타

classicinfo.tistory.com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방법, 응시 자격, 비용

요즘 안정적인 직장 구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국가 자격증을 취득하여 직장을 구하려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저 역시도 요즘에는 자격증을 이리 저리 알아보고 있는데요. 평생

classicinfo.tistory.com

 

 

워크넷 홈페이지 다운 바로가기 만들기

우리가 일자리를 구할 때 가장 많이 들르는 홈페이지 중 하나가 워크넷이 아닐까 합니다. 그렇지만 매번 홈페이지를 직접 찾아서 들어가는게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닌데요.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classicinfo.tistory.com

 

 

간호조무사 국비지원 자격증 따는 법, 미래 전망

요즘 안정적인 일자리 구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한 직종에 오래 몸담고 일하고 싶어도 말처럼 쉽지 않는게 현실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자격증을 따고 안정적이고 오래 다닐 수 있는 직장을

classicinfo.tistory.com

 

 

댓글